리뷰/기술적분석

비트코인 가격 폭락 시즌 종료인가

DYOR 2021. 12. 4.

 

피의 토요일입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하루만에 53K -> 42K 까지 폭락하며 시장을 패닉으로 몰아넣었습니다.

 

바로 차트를 보겠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반드시 지켜줘야할 붉은 지지선 53k가 무너지면서 선물 롱 청산이 연쇄적으로 발생했습니다. 

 

그러면서 42k까지 가격이 급격히 하락한 후, 현재 47k까지 밑꼬리를 만들고 반등한 상황입니다.

 

 

비트코인 과거 움직임을 보면 하락을 한번으로 끝내기 보다 재차 바닥 확인을 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여기서 한번 더 빠진다면 1차로 39k~40k 구간, 다음은 29k~30k 구간이 보수적으로 매수를 받아볼 자리로 판단합니다.

 

 

피보나치 되돌림으로 살펴보면 고점 대비 0.618 구간에서 밑꼬리를 달고 반등했습니다.

 

만약 다음주 상승 구간으로 접어든다면 2020년3월 프랙탈과 매우 유사한 그림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 프랙탈은 희망회로가 담긴 차트이지만 만약 올해말과 내년초 불장을 위한 완벽한 개미털기로 시장을 흔들었다면 2022년 상승은 2021년 상승보다 더욱 큰 그림이 예상됩니다.

 

이렇게 예상하는 이유는 2021년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디지털커런시그룹, 테슬라 등 기관의 암호화폐 시장 진입의 원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들의 친 암호화폐적 움직임은 다가오는 2022년 전통적 금융기관들이 암호화폐 투자를 확대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줬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얼마 전 캐나다에서 현물 비트코인 ETF 소식이 전해져, 향후 미국 내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이 머지 않았음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전통 금융기관의 막대한 자금이 시장에 유입될 수 있어 과거와 같은 4년 주기 상승 사이클을 뒤엎는 지속적인 불장이 연출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바이비트 수수료 할인 VIP 혜택 받기↓

 

바이비트 가입하기

 

↓도움되는 암호화폐 소식↓

 

텔레그램 채널입장

 

↓비트코인/알트코인/마진거래 고민 해결↓

 

오픈 카카오톡방 입장

 

CryptoCurrency연구소 인기글
올림푸스다오 포크 양산 DEFI2.0 미래 고찰
페이스북 관련 코인 폰템 네트워크 크라우드론 사전 등록

 

마지막까지 구독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아요♡ 누르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 

여러분의 좋아요 및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은 재정적인 조언이 아닌 

정보 공유를 위해 작성했습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