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다오 포크 양산 디파이(Defi) 2.0 미래 고찰

 

올림푸스다오 모델의 성공을 바탕으로 OHM 토큰을 포크하여 많은 코인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올림푸스다오 포크 양산이 디파이(Defi) 2.0 시장에 미칠 영향과 제 생각을 정리해봤습니다.

 

OlympusDAO는 현재 NFT와 메타버스 중심 코인 시장에서 조용히 시장 파이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작년 말과 2021년 초에 비하면 DEFI 카테고리가 매우 조용한 것이 사실이지만 그 중에서도 OHM 토큰 포크들은 계속 생겨나고 있으며 높은 APY와 복리를 바탕으로 단기간에 엄청난 수익을 만드는 중입니다.

 

 

 

OHM 토큰의 성공을 봐왔던 투자자들은 이들 포크 코인들이 반가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다수 OHM 포크 코인 양산이 OlympusDAO에 어떤 영향을 미칠 지 생각해봅니다.

 

1) Klima, Wonderland 등 포크는 OlympusDAO 투자자를 뺏어갈까!?

-> No. 포크 코인들의 높은 APY는 단기 수익이 될 수 잇겠지만 APY 유지를 위해서는 강력한 커뮤니티가 필요합니다. 실제로 올림푸스다오는 거버넌스 투표를 바탕으로 위기마다 커뮤니티의 의견을 반영했습니다.

 

억만장자 마크 큐반 KLIMA 투자


현재 이들 포크 코인 중 강력한 커뮤니티의 지지를 받는 코인은 원더랜드, 클리마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이들 포크 코인들의 규모 확장으로 금고에 OHM 토큰을 계속적으로 축적하고 있으며, 이는 OHM 토큰 수요를 증가시키는 효과로 나타납니다.

 

 


2) 디파이 2.0 향후 거품이 빠지면 사라질 것인가?

 
-> No. 제가 생각하는 디파이 2.0의 미래는 DEX AMM(탈중앙화거래소)과 같은 성장세로 나아갈 것이라 봅니다.

 

유니스왑의 성공 모델을 포크하여 나온 펜케이크스왑, 스시스왑 등 다양한 AMM은 지금까지도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들은 각기 독자적인 사업 모델을 구축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팬케이크스왑 BSC AMM , 스시스왑 런치패드,NFT 등)

 

 

§ 유니(UNI) 시총 : 2020.9. $0.2b->2021.5. $22.5b

=> 112배 상승

§ 스시(SUSHI) : 2020.9. $10m->2021.5. $2.7b 

=> 270배 상승

§ 팬케이크(CAKE) : 2020.9. $20m->2021.5. $6.7b

=> 335배 상승


이런 식으로 올림푸스다오 포크들 중 각자의 사업 모델을 구축한 포크는 살아남고 엄청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전망합니다. (클리마 탄소 분야, 원더랜드 런치패드, 그리고 제가 투자한 헥터다오 4.4 모델 등)

※ HectorDAO (4,4) 모델은 올림푸스다오 게임 이론(3,3)을 업그레이드하여  BOND 구매 및 스테이킹을 자동으로 함. 

 

 

 

정리하면,

올림푸스다오 포크 코인이 다수 출현했다는 점은 OHM 코인 성공의 방증이라고 볼 수 있으며, 이들 포크가 나온다고 하여 올림푸스다오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봅니다.

 

오히려 OHM 코인 수요를 증가시켜 가격 상승에 긍정적일 수 있습니다.

 

HEC 코인 시총 비교

 

또한 디파이 2.0은 이제 막 시작 단계로 접어들었기 때문에 스시스왑, 팬케이크스왑 등 유니스왑 AMM 포크 코인들이 성장했던 것처럼 Reserve Currency 트렌드 붐이 일어나면 높은 APY를 바탕으로 엄청난 상승을 전망합니다. (이미 시작했는지도 모릅니다.)

 

↓바이비트 수수료 할인 VIP 혜택 받기↓

 

바이비트 가입하기

 

↓도움되는 암호화폐 소식↓

 

텔레그램 채널입장

 

↓비트코인/알트코인/마진거래 고민 해결↓

 

오픈 카카오톡방 입장

 

CryptoCurrency연구소 인기글
이동평균선을 이용한 마진거래 롱숏 수익 방법
HectorDAO HEC 토큰 팬텀 네트워크 구매 방법

 

 

마지막까지 구독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아요♡ 누르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 

여러분의 좋아요 및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