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기술적분석

이더리움(ETH) 가격 장기 추세선 변곡점 임박

ishowcrypto 2021. 12. 11.

 

비트코인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이더리움은 매우 강한 지지를 받으며 가격을 지탱하는 모습입니다. 

 

이더리움 차트를 살펴봐도 현재 구간이 장기 시세를 결정함에 있어 매우 중요한 구간임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이더리움 가격은 작년 코로나19 판데믹(2020년3월)부터 이어진 장기 우상향 추세선의 지지 구간입니다.

 

만약 이 구간에서 지지를 받고 신고가(4,800달러)를 갱신한다면 2022년1분기 이더리움 시세 1만달러 전망이 터무니없는 가격이 아닐 것입니다.

 

 

기업가이자 암호화폐 옹호론자인 데이비드 곤슈타인은 올해 10월 비즈니스 인사이더와 인터뷰에서 대형 은행 등 기관투자자들의 암호화폐 진입이 이어지고 있어 연내 이더리움 1만 달러 돌파를 전망했습니다.

 

암호화폐 투자업체 매그네틱 공동 설립자인 미건 캐스퍼는 이더리움이 4000달러 선을 뚫은 지난5월 연말 목표치를 최고 1만 달러로 높여 잡았습니다.

 하지만 이런 장밋빛 전망과 달리 장기 추세선이 무너진다면 상황은 달라집니다.

 

 

만약 위 추세선 붕괴 시 다음 지지라인은 1차로 2,800달러, 2차 구간은 2,000달러 선이 됩니다. 

 

미국 테이퍼링 자산 매입 축소와 내년 금리 인상 우려 등 대외적인 변수가 큰 상황이지만 위기에 강했던 암호화폐인만큼 어려운 상황이 온다면 다시 한번 가치를 드러낼 것으로 기대합니다.

 

※ 테이퍼링이란?

테이퍼링(tapering)은 정부가 경제 위기에 대처하기 위해 취했던 통화 팽창 정책의 부작용을 최소화하면서 점진적으로 축소해 나가는 일종의 출구 전략을 말합니다.

테이퍼링이라는 용어는 2013년 5월 23일 벤 버냉키 미국 연방 준비 제도 의장이 의회 증언 도중에 언급하면서 유명한 말이 되었습니다.

정부는 경제 위기에 대처하기 위해 이자율을 낮추고 채권을 매입하는 등의 방법으로 시장에 통화량을 증가시키는 정책을 취합니다.


이러한 양적 완화 정책이 어느 정도 효과를 달성하여 경제가 회복되기 시작할 때, 정부는 출구 전략의 일환으로서 그동안 매입하던 채권의 규모를 점진적으로 축소하는 정책을 취하는데, 이것이 테이퍼링입니다.

정부는 출구 전략을 시행하기 위해 채권 매입 규모를 축소하는 테이퍼링 정책 이외에도 은행 이자율을 올리는 등 다른 방법으로도 통화량을 축소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위키백과)

 

↓세계 1위 알트코인 거래소↓

 

바이낸스 가입하기

 

↓도움되는 암호화폐 소식↓

 

텔레그램 채널입장

 

↓비트코인/알트코인/마진거래 고민 해결↓

 

오픈 카카오톡방 입장

 

CryptoCurrency연구소 인기글
디앱레이다(Dappradar) Radar 토큰 에어드랍 방법
페이스북 협력 폰템 네트워크 크라우드론 사전 등록

 

마지막까지 구독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아요♡ 누르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 

여러분의 좋아요 및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