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업무 효율성 향상 나만의 4가지 방법

DYOR 2022. 1. 8.

 

일을 하다보면 좀처럼 진행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블로그를 하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평소에는 글이 잘 써지다가도 어느날에는 쉽사리 한 문장을 쓰기 힘들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일을 하다 꼬일 때 업무 능률을 높이는 나만의 4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쉬운 일부터 먼저 하기 

 

너무 많은 일을 한꺼번에 해야할 때 무엇부터 해야할 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저는 쉬운 일을 먼저 처리함으로써 업무의 총량을 줄입니다. 눈에서 업무가 줄어드는 걸 보면 업무의 성취감이 올라가고 업무에 조금 더 몰입함으로써 능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업무를 내려놓고 휴식 취하기

 

 

풀리지 않는 일을 계속 잡고 있는다고 업무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스트레스를 높여 업무에 악영향을 끼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차라리 업무를 내려놓고 먼 산을 본다든지, 커피를 한 잔하면서 머릿 속을 비우는 편이 업무에 도움됩니다.

 

3) 업무 계획을 세부적으로 세우기

 

 

잘못된 방향으로 일을 진행하면 다시 고쳐야하는 번거로움까지 2번의 수고를 해야합니다. 이는 업무 의욕을 저해시키며 내적 자존감을 떨어뜨리는 방해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따라서 일을 급하게 시작하기보다 어떤 식으로, 어떤 업무부터 먼저 할 것인지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울 것을 추천합니다.

 

4) 업무를 마무리하면 보상하기 

 

만약 내가 이번 일을 마무리하고 누간가가 나에게 보상을 준다고 생각해 보십시요. 어떠한 보상이 주어지지 않는다고 할 때보다 동기부여가 훨씬 올라갈 것입니다. 누군가가 당신의 업무 완성에 보상하지 않는다면 스스로에게 고생했음에 대한 보상을 하시기 바랍니다.

 

보상은 스스로 칭찬, 작은 선물 등 어떤 것이든 좋습니다. 보상을 받는다는 것 자체로 내가 한 일에 대한 값진 의미를 부여받는 것이기 때문에 다음 번 일을 할 때 당신의 뇌는 이전에 받았던 보상을 기억해 업무 능률을 높일 것입니다.

 

 

CryptoCurrency연구소 인기글
하이(hi) 달러 코인 무료 채굴 방법
페이스북 폰템네트워크 코인 사전 등록

 

마지막까지 구독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아요♡ 누르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 

여러분의 좋아요 및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은 필자의 생각을 정리한

에세이로 전문가 의견이 아닙니다.

 

 

댓글0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