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Airdrop | 에어드랍

이더리움 메인넷 트랜젝션 작업하고 지갑 등급 높이는 방법

ishowcrypto 2024. 3. 1.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어드랍 시빌(sybil)로 분류되지 않기 위해 이더리움 메인넷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트랜잭션을 남기고 부계정 지갑의 등급을 높이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최근 에어드랍 작업이 인기를 끌면서 에어드랍 조건이 까다로워지고 있습니다. 에어드랍 조건 중 가장 까다롭고 비용이 많이 지불되는 작업이 이더리움 메인넷 트랜잭션입니다.

 

물론 메인 계정 1개만 에어드랍 작업을 한다면, 지속적으로 이더리움 메인넷을 사용했을 것이므로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에어드랍 파머 중 메인 지갑 한 개만 에어드랍 작업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여기서는 최소 2개 이상 지갑을 에어드랍 작업한다고 가정할 때, 이더리움 메인넷에서 최소한의 비용으로 트랜잭선을 남겨 똘똘한 지갑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1) zksync era → 메인넷 이더리움 출금

 

 

zksync era 체인을 지원하는 거래소(바이낸스, 바이빗, okx 등)에서 eth를 zksync era로 출금합니다.  그리고 zksync 브릿지로 접속합니다. 위 화면이 나오면 zksync에서 이더리움 메인넷으로 ETH를 보냅니다.

 

이 때 주의사항은 이더리움 메인넷에 eth 도착까지 약 1일이 소요되며, 소량의 eth 트랜잭션 수수료(약 3$)가 발생합니다. 그러나 좋은 점이 zksync era 체인에도 트랜잭션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하루가 지나면 이제 이더리움 메인넷에 eth가 도착했습니다.

 

2) bungee 브릿지 이용 아비트럼 체인 전송

 

 

bungee 거래소는 현재 타 체인에서 아비트럼 체인으로 코인 브릿징 시, 발생하는 수수료를 arb코인으로 환원해주는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즉, 이더리움 메인넷에서 아비트럼 체인으로 전송하면 수수료가 20~30$이 발생하지만 위 이벤트에 의해서 약 90% 정도는 arb코인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를 보면, bungee 거래소에서 한번 거래를 할 때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24.8$(가스비용) + 1.4$(브릿지 비용) = 26.2$(총 비용)

 

하지만 여기서 아비트럼 페이백 이벤트에 의해서 23.6$(11.9arb)를 돌려받을 수 있으므로 실제 제가 지불할 비용은 26.2$ - 23.6$ = 2.6$ 입니다.

 

요즘같은 불장에서 이더리움 트렌젝션 비용 20~30$를 생각하면 2.6$는 정말 싼 비용으로 트랜잭션을 남기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3) socketscan 에서 arb 리워드 수령

 

 

마지막으로 소켓스캔에 접속해서 arb 리워드를 클레임합니다.

 

arb 리워드가 표시되는데까지 브릿징 후 보통 2~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그리고 arb 리워드 클레임은 매월 마지막 주에 Claim 버튼을 클릭해서 수령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완벽한 에어드랍 작업을 위한 이더리움 메인넷에서 트랜젝션을 남기고 똘똘한 지갑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열심히 노력한 에어드랍 작업이 이더리움 메인넷 트랜젝션이 없어서 시빌(sybil)로 분류되지 않도록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바이비트 수수료 할인 VIP 혜택 받기↓

 

바이비트 가입하기

 

↓도움되는 암호화폐 소식↓

 

텔레그램 채널입장

 

↓비트코인/알트코인/마진거래 고민 해결↓

 

오픈 카카오톡방 입장

 

CryptoCurrency연구소 인기글
PANDORA(판도라) 코인 ERC-404 투자방법 전망
Zksync 에어드랍 전 반드시 체크할 사항

 

 

마지막까지 구독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아요♡ 누르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 

여러분의 좋아요 및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은 재정적인 조언이 아닌 

정보 공유를 위해 작성했습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