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RavenCoin | RVN

레이븐코인 이더리움 머지 이후 POW 수혜 예상

DYOR 2022. 9. 10.

 

이더리움은 머지 업그레이드 이후 POW 기반 채굴 알고리즘에서 POS 알고리즘으로 전환됩니다. 이에 따라 기존에 이더리움을 채굴하던 채굴자들이 다른 플랫폼 코인으로 대거 이동이 예상되는 가운데, 레이븐코인(RVN)을 주목해봅니다.

 

채굴자들의 수익률을 체크해주는 사이트 왓투마인에 따르면 현재 가장 수익률이 좋은 채굴 코인은 단연 이더리움입니다.

 

출처 WHATTOMINE

 

이더리움의 뒤를 잇는 가장 큰 플랫폼 코인은 단연 레이븐코인이라 할 수 있고, 그 다음으로 이더리움클래식입니다. 채굴자들은 일종의 도매업자라 볼 수 있기 때문에 싸게 물건을 구해서 비싸게 팔 수 있는 코인을 선호합니다.

 

따라서 이더리움이 POS로 전환될 때 채굴자들이 가장 많이 넘어갈 플랫폼은 레이븐코인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현재 시장의 관심은 이더리움클래식에 더 쏠려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심지어 비탈릭부테린도 작업증명을 선호한다며 만약 이더리움이 작업증명을 이어간다면 이더리움클래식과 마이그래이션도 고려해볼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이더리움클래식은 블록당 약 1개 미만의 트랜잭션이 생성되어 사실상 네트워크 안전성을 보장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즉, 이더리움클래식이 POW체인의 지속성을 가지는지 의문이 듭니다.

 

혹자는 이번 이더리움 머지 이슈를 이용해 이더리움클래식으로 한탕해먹으려는 채굴자들이 ETC코인을 띄우고 있다고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출처 U.TODAY

 

그러나 해외에서는 지금 채굴 마이닝 파워로 가장 핫하게 언급되는 코인이 레이븐코인입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U.TODAY에서는 이더리움의 POS 전환으로 가장 수혜를 받을 코인이 RVN이며 최근 강세가 이를 증명한다고 전했습니다.

 

채굴 영역에서 레이븐코인은 KAWPoW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이는 ASIC 채굴 진입을 막고 GPU 채굴자들의 안정적인 채굴을 보장합니다. 이는 레이븐코인이 채굴 친화적인 코인임을 증명합니다.

 

뿐만아니라 레이븐코인은 올해 초 첫 반감기를 지났습니다. 

 

 

첫 반감기인 2022년은 레이븐코인에 역사적인 해로 기록될 것이며, 채굴이 끝나는 2174년으로 본다면 이제 막 걸음마를 시작한 단계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직 초창기인 레이븐코인은 채굴자 채산성이 매우 좋기 때문에 이더리움 POS 전환 이후 채굴자들이 몰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더불어 레이븐코인의 핵심 미션인 증권형토큰의 시대가 도래한다면 분명 지금과는 다른 관점에서 RVN을 바라보게 될 것입니다. 물론 모든 것이 토큰화되는 증권형토큰의 시대가 언제 도래할 지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레이븐코인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봐야하는 코인입니다. 

 

 

↓바이비트 수수료 할인 VIP 혜택 받기↓

 

바이비트 가입하기

 

↓도움되는 암호화폐 소식↓

 

텔레그램 채널입장

 

↓비트코인/알트코인/마진거래 고민 해결↓

 

오픈 카카오톡방 입장

 

CryptoCurrency연구소 인기글
SHIT코인 shitgame P2E 게임 런칭
인사이더 드라마 속에서 배우는 코인 매매 교훈

 

마지막까지 구독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아요♡ 누르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 

여러분의 좋아요 및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은 재정적인 조언이 아닌 

정보 공유를 위해 작성했습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