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기업리뷰 회사 후기 무료 사이트 장단점 비교

DYOR 2022. 8. 28.

 

이번 포스팅에서는 취업, 이직 준비에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업 리뷰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기업의 평판이나 회사 분위기를 가장 잘 알 수 있는 방법은 재직자의 목소리를 듣는 것입니다. 기업 리뷰를 100% 신뢰할 수는 없지만 취직이나 이직 시 참고하면 좋습니다.

 

1) 블라인드

 

출처 블라인드 홈페이지

 

블라인드(teamblind)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직장 SNS로 재직자를 인증 후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블라인드 가입 후 재직자 인증을 위해서는 사내 이메일 인증이 필수입니다.

 

사이트에 로그인 후 기업 리뷰 및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으며, 직장인들의 소통을 위해 만들어진 각 커뮤니티에서 익명으로 대화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으로 회사 내부 문제를 가감없이 공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익명성이 보장된다는 점에서 "남자 직원의 제일 꼴 보기 싫은 점 10가지" , "여자 직원의 제일 꼴 보기 싫은 점 10가지" 등 여러 논란이 일기도 하지만 기업과 그 구성원 간 정보격차가 자연스레 해소된다는 장점이 있다는 평가입니다.

 

2) 크레딧잡

 

출처 크레딧잡 홈페이지

 

크레딧잡(kreditjob)은 내가 지원하고자하는 이력서를 쓰기 전, 또는 면접 전에 기업의 후기를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별도의 가입없이 익명으로 글쓰기가 가능하며 다양한 기업 후기도 열람 가능합니다.

 

크레딧잡의 특징은 국민연금 정보 및 세금을 바탕으로 연봉을 산출하고, 기업의 규모와 관계없이 다양한 연봉 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입사자 및 퇴사자 현황을 공개하여 기업에 대한 선호도와 고용 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별도의 인증없이 누구나 쓸 수 있다는 점에서 커뮤니티 내용의 신뢰도가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잡플래닛

 

출처 잡플래닛 홈페이지

 

잡플래닛(jobplanet)은 국내 기업 리뷰 사이트 중 가장 유명합니다. 잡플래닛 이용을 위해서는 열람권을 구매하거나 본인이 직접 경험한 기업 리뷰를 작성한 뒤 그 기업의 다른 사람이 쓴 리뷰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기업 등록과 리뷰가 있어 직장인 및 취업준비생이 가장 선호하는 기업 리뷰 사이트입니다. 해당 기업의 재직자 또는 퇴직자가 익명으로 기업 평가를 하며, 이 밖에 연봉정보, 면접 리뷰 등을 부가적으로 제공합니다.

 

4) 사람인

 

출처 사람인 홈페이지

 

사람인(saramin)은 각종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기업의 채용정보와 해당 기업의 궁금점을 질문하기를 통해 각 기업 인사담당자에게 물어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기업리뷰의 경우 조직문화, 경영진, 근무환경, 복지 등을 다양한 통계로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기업과 내 성향의 적합도 테스트를 위해 "사람인 인성검사" 를 제공하며, 나의 능력과 장점을 테스트하여 기업을 추천하고 보완할 단점 사항을 알려주는 "사람인 적성검사" 를 제공합니다.

 

사람인 인적성검사는 무료이며, 언제 어디서나 참여 가능합니다. 뿐만아니라 PC 및 모바일에서 제공되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검사에 응할 수 있습니다.

 

인기글
원소주 편의점 가격 입고 구매 방법
대기업 공기업 평균 연봉 및 신입직원 연봉 순위

 

마지막까지 구독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아요♡ 누르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 

여러분의 좋아요 및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0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