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기술적분석

오리진 프로토콜 OGN 코인 역대급 거래량 발생

DYOR 2022. 4. 17.

 

1) 오리진 프로토콜 소개

 

오리진 프로토콜(Origin protocol)은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만나 거래할 수 있게 해주는 p2p 마켓플레이스와 e커머스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사용자는 마켓플레이스에서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 또는 구매할 수 있으며, 개발자는 오리진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오리진프로토콜(OGN)은 판매자와 구매자가 중개자 없이 직접 거래를 할 수 있는 공유경제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합니다.

오리진 프로토콜은 자체 스테이블 코인 OUSD를 발행하고 이를통해 경매진행과 예치 서비스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OUSD는 탄력적 공급 모델을 가지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자를 받는 은행 계좌와 같은 기능을 수행합니다.

 


OUSD는 관리 대상 자산의 가치가 증가함에 따라 가격이 상승하는 대신 1개의 OUSD의 가치는 약 $1로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컨트랙트는 지속적으로 화폐 공급을 조정하고 모든 토큰 보유자의 지갑에 있는 잔액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하여 프로토콜로 얻은 수익률을 반영합니다. OUSD는 USDT/USDC/DAI와 같은 스테이블 코인과 1:1 가치를 갖습니다.

또한 OUSD는 Dshop 그리고 오리진 마켓플레이스 지불 수단으로 활용됩니다.

 

2) 투자 유치

 

 

오리진 프로토콜은 전세계의 유수 투자자로부터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그중에서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판테라 캐피탈, 한국의 해시드가 눈에 띕니다. 

 

3) OGN 코인 역대급 거래량 발생

 

오리진 프로토콜의 높은 잠재력에도 불구하고 OGN 코인 가격은 날개를 펴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거래량에 심상치 않은 움직임이 포착되었습니다.

 

 

위 차트는 OGN 코인 주봉차트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OGN 코인 역사상 가장 큰 거래량이 발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같은 거래량이 터졌다는 점은 누군가 OGN 코인의 호재를 알고 대량으로 매집했다거나, 악재를 예상하고 시장에 팔았을 경우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후자의 경우로 보기에는 거래량이 터지면서 주봉이 강력한 상승이 나와주었기 때문에 이는 세력이 OGN 코인을 개미들로부터 뺏어왔다고 분석하는 것이 합리적일 것입니다. 거래량이 터진 후 최근 4주간 움직임도 의미있습니다.

 

상승에 대한 강력한 지지선인 20주 이동평균선을 지켜주면서 밑꼬리를 만드는 모습입니다. 이와 같은 20주 이평선을 지지했을 때 과거 OGN 코인 상승 모멘텀은 강력했습니다.

 

 

과거 20주 이동평균선 돌파 후 10주동안 20배의 가격 상승 퍼포먼스를 보였습니다. 사실 지금이 더 기대되는 부분은 과거 상승 시점보다 현재의 거래량이 3배 이상 증가했다는 점입니다. 이런 거래량은 개미가 만들어낼 수 없으며, 강력한 호재 또는 세력의 매집 패턴으로 보여집니다.

 

 

OGN 코인이 크게 상승하기 위해서는 가장 큰 매물대가 있는 0.7$ 부근을 강력하게 돌파해야합니다. 몇 주전 강력한 상승이 나오고 매물대에서 저항을 받고 다시 빠진 상황이지만 20주 이동평균선의 지지 부근에서 매수한다면 다음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MEXC 거래소 수수료 할인 혜택 받기↓

 

MEXC 가입하기

 

↓도움되는 암호화폐 소식↓

 

텔레그램 채널입장

 

↓비트코인/알트코인/마진거래 고민 해결↓

 

오픈 카카오톡방 입장

 

CryptoCurrency연구소 인기글
알트코인 가격 하락 시 매수하면 좋은 종목
비트코인 채굴자 매도 MPI 지표 불장 신호탄

 

마지막까지 구독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아요♡ 누르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 

여러분의 좋아요 및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은 재정적인 조언이 아닌 

정보 공유를 위해 작성했습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 추천 글